본문 바로가기

주식&재테크&경제정보/주식

한화투자증권 개좌개설 이벤트 (Ft.한화플러스스팩2호)

반응형

 증권사 계좌를 만들려면 증권사에서 제공하는 이벤트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전에는 이것을 몰라 그냥 계좌를 만들었는데, 지나고 보니 계좌 개설 등 이벤트에 참여를 통해 작게나마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증권사 계좌를 만들기 전 꼭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7월 26일에는 한화플러스스팩2호 공모가 있기에 혹 한화투자증권 계좌가 없는 분들이라면, 이번 신규 계좌 개설 이벤트를 통해 계좌를 개설하면 현금 1만 원과 쿠폰 2만 원 등 총 3만 원의 지원금이 지급되는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계좌 개설은 필요 시점 1달 전 정도에 계좌를 만들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해외주식 투자 시 $40달러 지급이 있었지만, 아쉽게도 지금은 종료되었네요. 

 

 그래도 신규계좌 개설 시 현금 1만원 이상 지급 이벤트가 있기에 이벤트 내용과 한화플러스스팩 2호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해 봤습니다.  

# 한화증권계좌 개설 이벤트 

한화투자증권 이벤트 메인 이미지
한화투자증권 계좌 개설 이벤트 

 - 증권계좌 개설 이벤트 혜택 요약

 1. 국내 주식(코스피,코스닥, 코넥스) 수수료 할인 : 0.0040595%(변동 가능) / MTS 사용

 2. 계좌개설 포함 아래 조건 충족 시 각각 누적 현금 1만 원, 펀드쿠폰 1만 원, ELS 쿠폰 1만 원

  ▶ 계좌 개설 시 지원금

  ▶ 100만 원 이상 국내 주식 거래 하고 7월 말까지 잔고 100만원 유지하면 지원금 지급 

  ▶ 1,000만 원 이상 국내 주식 거래 하고 7월말 잔고 1,000만원 유지하면 지원금 지급

 3. 한화투자증권으로 국내 주식 옮기면 금액별로 지원금 지급

 4. 금리할인 연 3.99% 

 

  1번과 4번은 가입을 하면 기본으로 주어지는 조건이기에, 자세히 알아봐야 하는 혜택은 2번과 3번 혜택입니다. 정리해 봤습니다. 

혜택 2. 계좌 개설 지원금

한화투자증권 신규계좌 이벤트 조건
신규계좌 개설 지원금

 계좌 개설만 하고 이벤트를 신청해도 현금 1만 원, 펀드쿠폰 1만원, ELS 쿠폰 1만 원이 지급됩니다. 또 100만원 이상 국내주식을 거래하고 7월말까지 잔고를 유지하면 추가로 현금 1만원, 펀드쿠폰 1만원, ELS쿠폰 1만원이 지급되며, 1,000만 원 이상 국내 주식거래와 7월 말까지 잔고를 유지하면 같은 조건의 지원금이 지급됩니다.

 

 즉 계좌를 개설하고 7월 말까지 1,000만 원의 주식거래와 잔고를 유지한다면 총 현금 3만 원, 펀드쿠폰 3만원, ELS 쿠폰 3만 원이 지급됩니다. 현금과 쿠폰은 8월 16일 4시 이후에 지급됩니다. 1,000만원까지는 좀 무리겠지만, 100만원은 충분히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  펀드 및 ELS 쿠폰 사용

 쿠폰은 각 상품별 1백만 원 매수 시 1만 원 사용 가능합니다. 쿠폰은 8월 19일 이후에 나오기에 이후에 매수 검토를 하면 됩니다. 펀드는 수수료가 적은 단기 채권펀드 등을 매수 후 매도하면 될 것 같지만, ELS 쿠폰은 사용에 대해서 고민을 좀 해봐야겠습니다. 원금보장형 ELS가 있다면 투자를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혜택 3. 주식 이체 지원금

한화투자증권 주식 이체 조건표
주식 이체 지원금

 

 타 증권사에 있는 주식을 한화투자증권으로 옮기면 각 조건에 따라 2만 원에서 최대 500만 원까지 지원하는 이벤트입니다. 타 증권사에서 장기투자 목적으로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면 주식을 이체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단점은 다른 계좌로 옮길 때는 영업점을 방문해서 옮겨야 합니다. 지금 같은 비대면 시대에 이런 꼼수가 달가워 보이지는 않네요. 

 

 단, 현금 5만원 초과 수령시 초과분에대해서 제세공과 22%가 제외되니 이점은 꼭 염두하세요.

# 한화플러스스팩 2호

  • 청약일 : 2012.07.26 ~ 27.
  • 공모가 : 2,000원
  • 총공모주식수 : 3750000주
  • 공모금액 : 75억원

스팩주와 관련된 내용은 지난 포스팅에서 설명한게 있습니다. 스팩 내용이 궁금한 분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 바랍니다. 

<스팩주 설명, 장단점 및 투자방법>

 

 한화플러스스팩2호는 카카오뱅크와 같은 날짜에 공모를 진행합니다. 자신감인지 모르겠지만, 아마 많은 자금이 카카오 뱅크로 몰려 한화스팩2호는 저번 삼성 스팩보다는 경쟁률이 낮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지난 삼성머스트스팩은 400만 주 총 80억 원의 공모 규모로 비슷한 수준이었지만, 갱쟁률은 908:1로 높은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스팩 경쟁률로는 이례적인 경쟁률 이었는데, 이유는 당시 스팩주의 묻지마 투자가 있었고 특히 삼성관련 스팩주들이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지금은 당시 불었던 광풍은 잠잠해 졌지만, 이후 첫 스팩이라 시장의 관심도가 어떨지 궁금하네요.

 

 참고로 한화는 청약수수료 1,000원이 발생됩니다. 한화플러스스팩 공모에 참여하실 분들은 미리 계좌 개설을 하세요. 본 글은 투자를 권유하지 않으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모두의 성공투자를 기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