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재테크&경제정보/재테크&경제정보

2021년 2월 호주 달러 환율 전망

반응형

 작년 12월 호주 환율 관련 포스팅을 쓰며 호주의 경제 상황과 우리나라의 미국-원화 환율 변화에 따라 2021년 호주 환율이 850원대를 오르락내리락할 것 같다고 예상했지만, 아쉽게도 저는 미리 대응을 하지 못했습니다. 예상과 대응은 전혀 다른 이야기인 것 같습니다. 

pbes.tistory.com/109

 

호주환율 2020년 연말 동향 및 2021년 환율 예상 할 수 있는 관련 뉴스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나라별 환율의 변동폭이 상당히 크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호주만 하더라도 올해 호주달러/원화 환율이 가격이 가장 낮았던 가격이 707원이었지만 고점은 877원으로 약 24%

pbes.tistory.com

그래서 오늘은 지금 시점에서 호주 환율을 결정하는 변수들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도고 앞으로 어떻게 대응하면 좋을지 생각해 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미국달러 - 원화 환율 변화

이미지 출처 : 다음 환율

호주 달러를 예상할 때 제가 제일 먼저 보는 것은 미국 달러와 원화의 환율 변화입니다. 

2월 5일 1,123원까지 올랐던 미국 달러 환율은 현재 조금 떨어져 지난 10일 기준 1,107원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앞으로의 달러 환율의 방향이 궁금하여 관련 뉴스를 찾아 보았습니다.

뉴스의 내용을 간단히 요약하자면, 앞으로 달러 약세가 조금 더 지속 될 수 있다는 내용이었으며, 전문가는 이번 주 달러 가격을 1,100~1,130원 정도로 예상하였네요. 

www.opinio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510

 

[이번주 환율] 美 바이든 '부양정책' 주목…달러·원 1100~1130원 예상 - 오피니언뉴스

[오피니언뉴스=권상희 기자] 서울 외환시장에서는 이번주 달러원 변동 범위를 1100~1130원 대로 예측했다. 전문가들은 이번주 외환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이벤트로 바이든 행정부의 부양정책 이슈

www.opinionnews.co.kr

그리고 그 변동폭은 많이 줄어들 수 있다고 마무리 하였습니다. 

호주 - 미국 달러 환율이 변동이 크게 없다는 가정하에 미국 달러 대비 한국 원화 가치의 강세가 지속된다면, 호주 달러의 가격은 조금은 내려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뉴스 내용을 한번 읽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호주 달러 - 미국 달러 환율 변화

지난 뉴스를 참고하면 장기적으로는 지속 상승할 가능성이 충분하나, 호주달러 -미국달러의 환율 변화를 예상한 사이트를 참고하면 지금이 단기적으로는 고점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https://tradingeconomics.com/australia/currency

 

환율이 어떻게 변할지 예상하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나, 관련된 뉴스와 정보를 보고 판단하자면 무엇보다

전처럼 큰 변동은 나타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따라서 큰폭의 변화보다는 +- 20원 정도의 변화를 가질 수 있을 것 같네요. 

다만 개인적인 원화 대비 호주 환율의 2월 단기적 변화 의견은 상승보다는 하락할 가능성이 조금 더 크다는 생각입니다. 

 

환율이라는 것이 정확히 예측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 한 일입니다.(그걸 예상할 수 있다면 부자가 되었겠지요.) 

제 포스팅은 하나의 의견일 뿐이니 다른 글들과 뉴스들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