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관심사

더운 여름 나기 창문형 에어컨 소음?

반응형

LG 윈도우 에어컨 (해외에서는 LG도 창문형 에어컨을 판매하네요)

 작년 여름도 무척이나 더워 여름을 나기 위해서 창문형 에어컨을 알아보았었습니다. 기존에 살고 있던 집 작은방에는 에어컨 배관이 따로 연결되지 않아 에어컨 설치가 어려웠거든요. 고민하던 중 혼자서도 설치가 가능할 정도로 간편한 창문형 에어컨을 알게 되었고, 여기저기서 정보를 검색하던 중 같은 사무실에서 근무하던 지인께서 창문형 에어컨을 설치하고 사용 소감을 이야기 주셨는데 그 소감을 듣고 일단은 구매하는 것을 보류하였습니다. 

그분이 저에게 해준 한줄평은 "시원함을 얻고 청력을 잃었다."였습니다. 인터넷에서 소음에 대한 불만을 적지 않게 보기는 하였지만, 지인이 직접 들은 사용 평에 선뜻 구매를 할 수가 없더군요. 그래서 작년 여름에는 거실 에어컨을 틀고 생활했던 기억입니다. 하지만, 올해는 정말 무더운 더위가 예상되어 조금이라도 더위를 피하려면 청력 따위는 과감하게 포기해야 하는 상황이 올지도 모르겠네요.

 

LG 광고해주는 것은 아닙니다. 어차피 한국에서는 구매 못할테니 상관 없겠지요. / 참고로 지인 집에 있던 에어컨이 이 모델은 아니었습니다.

 그러던 중 호주에서 창문형 에어컨을 직접 경험하게 되어 간단히 소음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자 글을 씁니다.

 올 초 지인의 집에 잠시 방문을 하게 되었는데 그 집에 창문형 에어컨이 설치되어 있더군요 (아시겠지만, 호주는 계절이 반대여서 12~3월이 한여름입니다. ) 처음에는 무심히 그냥 지나쳤지만, 작년 정보를 알아보던 기억에 조금은 유의하여 보게 되더군요. 그 경험에 따른 제 한줄평은 "시끄럽기는 하나 크게 신경쓰이지 않는다"입니다.

 물론 한국과 집을 짓는 방식이 다르고, 사용 모델도 다르고 또 잠시만 경험을 해봐서 가정에서 오래 써야 하는 상황에는 맞지 않을 수 있겠지만, 직접 들어본 소음이 그렇게 크게 느껴지지는 않았습니다.

 

 창문형 에어컨을 고민하시는 분들은 아마도 실외기를 따로 설치할만한 공간적 여유가 없거나 일반 에어컨 설치가 어렵기 때문에 구매 고민을 하는 것 같습니다. 저도 그랬었고요. 하지만, 계속 더워지는 한국 여름을 생각한다면 아마도 소음보다 더위를 피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해가 갈수록 관련 기술도 더 발전했을 테니 소음문제도 점점 좋아졌겠죠. 올해가 아니더라도 언젠가는 꼭 필요한 아이템이 될지도 모르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