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 일상과 정보/호주뉴스

2021년 6월 호주 환율 전망

반응형

 6월 호주 달러와 관련한 뉴스를 정리해보고 앞으로 환율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21년의 호주 환율 정보와 뉴스는 아래의 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2021년 환율 전망 및 관련 뉴스 모음

# 최근 호주 환율 고점대비 단기 하락 이유

 지난 4월 저점이후 지속 상승하던 호주달러가 지난 5월 17일 882원 정점을 찍고, 조금은 가파르게 하락하여 현재 860원 내외에서 환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호주 환율 변화 

 호주 달러의 하락에는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무엇보다 중국 정부가 원자재 가격 급등세를 억제하기 위해 투기와 사재지 긍에 대한 강력 단속 방침을 밝히면서 호주 주요 수출품인 철광석 등의 원자재 가격이 하락한 것도 주요 이유 중 하나로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철광석 가격의 하락 시점과 호주 달러의 하락 시점을 유의미하게 평하 할 수 있겠네요. 

철광석 가격 변화 / 자료출처 : 인베스팅닷컴

 두번째는 5월 들어 호주-중국 간 진행되는 경제전략대화가 무기한 중단된 것도 중요한 이슈로 볼 수 있겠습니다. 지속되는 중국과의 갈등은 아무래도 중국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호주 경제의 특성상 중기적 악재로 작용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경기 회복 기대감으로 미국의 약달러 기조가 지속되는 것도 중요한 이유 중에 하나로 볼 수 있겠습니다. 전 세계 주요 통화에 대한 미국 달러의 가치를 측정하는 달러 지수는 지난 1월 이후 최저  수준으로 근접하며 하락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호주달러에 대한 미국 달러도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 향후 호주 환율 전망 뉴스

  호주 달러의 앞으로 향방을 예상할 수있는 관련  뉴스 2가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호주달러-달러, 완화적 RBA 영향으로 상승 제한

 

"호주달러-달러, 완화적 RBA 영향으로 상승 제한" - 연합인포맥스

(서울=연합인포맥스) 남승표 기자 = 호주달러-달러 환율이 호주중앙은행(RBA)의 완화적 스탠스 영향으로 상승에 제한을 받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31일 다우존스에 따르면 호주 코먼웰스 은행(

news.einfomax.co.kr

호주달러 오해 강세 예상... 경제 펀더멘털 견고

 

"호주달러 올해 강세 예상…경제 펀더멘털 견고" - 연합인포맥스

(서울=연합인포맥스) 신윤우 기자 = HSBC는 호주달러화가 올해 강세 흐름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HSBC는 25일(현지시간) 보고서에서 호주중앙은행(RBA)이 통화 완화 정책을 펼치고 있으나 호주 경

news.einfomax.co.kr

 두개의 뉴스를 종합해보면 호주 중앙은행이 다른 중앙은행에 대비 더 완화적이라면서 완화적 스탠스로 상승은 제한적이지만, 호주의 경제 펜더멘털이 견고하기에 지금의 견고한 흐름을 계속해서 유지할 것이라는 의견입니다. 

# 6월 호주 달러 전망은?

미국달러 - 호주달러 환율 전망 / 출처 : 트레이딩이코노믹스

 현재의 상황이나 호주의 경제를 고려하면, 특별한 이슈가 발생하지 않는 이상 호주 환율의 추가적 하락은 제한적일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호주 환율의 흐름 또한 추세적으로 단기간에 큰 폭으로 변화 가능성은 제한적 이기에 6월 단기로 보자면 845~875원 사이로 형성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향후 호주 달러에 대한 생강은 어디까지나 개인의 의견이며, 단순 참고로만 활용해 주시기 바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