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 일상과 정보/호주일상

2021년 호주 퀸즐랜드, NSW, 빅토리아 스쿨 캘린더(학교 일정)

반응형

 벌써 올 한 해가 다 지나갔습니다. 올해는 코로나로 시작해서 코로나로 끝난 해인 것 같네요. 매년 다사다난했던 기억이지만, 올해는 정말 역대급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까 합니다.

 무엇보다 학교에서 친구들과 같이 수업을 듣고 뛰어놀아야 할 아이들이 코로나로 인해 제대로 된 학교 생활을 하지 못한 것이 정말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호주는 지난 1,2차 유행시 주별로 학교를 잠시 닫기는 하였지만, 그래도 학교는 꾸준히 열어서 한국보다는 그나마 상황이 조금 나은 편입니다. 올해는 이렇게 끝이 나지만, 내년에는 꼭 모든 학교들이 정상적으로 운영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호주 학교 일정 특징

 호주 학기제도는 텀 제로 운영이 되면 1년은 모두 4 텀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한국과 비슷하게 새로운 년이 시작될 때 새 학년이 시작됩니다. (많은 나라들은 가을에 학기를 시작이네요) 우리나라는 여름/겨울 방학을 길게 쉬지만, 호주는 모두 4번의 방학이 있기에 우리나라 방학보다 한 번에 쉬는 기간은 짧습니다. 새 학년이 바뀌면서 가장 길게 방학을 하지만 대략 6주 정도 방학을 하네요.

 개인적으로는 호주 학교의 텀 제도가 좋은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여름/겨울 방학이 너무 길게 느껴지는데 이렇게 끊어서 방학을 하게 되면 학생도 부모도 크게 부담이 없을 것 같네요. 

1. 퀸즐랜드 2021년 스쿨 캘린더

퀸즐랜드 스쿨 캘린더

 

2021-school-calendar.pdf
0.08MB

 퀸즐랜드 교육청은 달력을 활용하여 표시를 해주어 다른 주보다는 보기가 편하네요.(제가 다른 주 거는 찾지 못한 것 일수도 있습니다.) 전체적인 일정은 올해와 대동소이합니다.  2021년 학교 일정 파일도 함께 첨부하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네요

 

2. 뉴사우스 웨일스 NSW 스쿨 캘린더

NSW 학교 일정

NSW 주는 조금 특이하게 이스턴과 웨스턴의 학기 시작일이 조금 다르네요.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NSW에 살고 있다면 확인을 잘해봐야 할 것 같네요. 

3. 빅토리아주 주요 스쿨 홀리데이 일정

빅토리아주 학교 일정

지난 2차 유행의 중심이었던 빅토리아주도 지금은 정상화되어 여러 활동이 정상화(?)되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정보는 각 주의 교육청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보다 자세한 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