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 일상과 정보/호주일상

퀸즐랜드 브리즈번 근교 노스스트래드브룩 섬 가는법 및 궁금한점 정리

반응형

노스스트래드브룩섬

 호주는 땅이 넓다 보니 어디 한 군데 쉽게 갈 수 있는 곳이 없네요. 우리나라처럼 대중교통이 촘촘하게 연결된 것이 아니기에 멀리 이동하려면 꼭 차가 필요하지요. 하지만 차가 없어도 브리즈번 근교에 쉽게 갈 수 있는 곳이 꽤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 브리즈번 근처에 있는 노스스트래드브룩섬을 추천드려볼까 합니다.

브리즈번에서 어렵지 않게 갈 수 있어 당일로 가볍게 다녀오기 좋은 곳 입니다. 브리즈번 동쪽 끝에 있는 섬으로 바다 색이 참 이쁘고, 꽤 독특한 풍광을 구경할 수 있네요. 시간의 여유가 있으시다면, 가볍게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노스스트래드브룩섬 가는 방법

클리브랜드역과 배 타는 곳

물론 섬으로 가는 것이기에 페리(배)를 타야 합니다. 섬으로 들어가는 페리를 운영하는 회사는 2개가 있는데.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페리는 "Stradbroke Flyer Gold Cats"입니다. 이유는 해당 선사가 클리브랜드 전철역에서 배를 타는 선착장까지 무료 셔틀을 이용하기 때문인 듯합니다. 다른 하나의 회사는 "Stradbroke Ferries"라는 선사로 위의 선사와 거리가 약간 떨어져 있으나, 거의 비슷하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두 회사의 가장 큰 차이점은 섬까지 들어가는 요금이 다릅니다. 성인 기준으로 Gold Cats는 20달러, Ferries는 17달러입니다. (학생요금과 아이 요금도 조금씩 더 저렴하네요.) 아무래도 위의 회사는 전철역에서 무료 셔틀을 운영하기에 가격이 조금 더 비싸겠지요. 하지만 전철을 타고 오셨다 하더라고 버스(258번)가 "S.Ferries"의 선착장까지 이동하기에 가시는데 큰 불편함은 없습니다.(버스는 배 시간에 맞게 운영되는 듯합니다. 사람들이 타고 내릴 때까지 버스가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만약 자차를 이용해서 선착장까지 가실 계획이라면 당연히 아래 선사의 배를 이용하기를 추천합니다. 주차 공간도 넓어 차를 주차하시고 배를 타시면 됩니다.(휴일에는 차도 많은 듯합니다. 일찍 서두르시는 게 좋을 듯하네요) 다른 많은 블로그에는 Gold Cats을 많이 추천하고 있는데, 이유는 잘 모르겠네요. 저는 아래의 선사를 추천합니다. 

 

위의 건물을 보셨다면 제대로 찾은겁니다. 오른쪽 하단의 1층건물에서 표를구매하시면 됩니다. 

아래 선사 홈페이지입니다. 가격과 운행 스케줄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https://www.stradbrokeferries.com.au/ 

 

Connecting you to North Stradbroke Island - SeaLink South East Queensland

I love Straddie Merch now available! We are selling our famous ‘ilovestraddie’ t-shirts, stubby coolers and drink bottles in the Departure Lounge Café (Cleveland) & on board the vehicle ferries.

www.sealinkseq.com.au

2. 섬 내 이동 방법 및 추천 이동 방법 

  - 자차 : 위에서 언급하였던 "Stradbroke Ferries"회사에서는 자동차를 실어 나를 수 있는 차도선을 운영하기에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예약하면 자신의 자동차를 가지고 섬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섬에서 자유롭게 이동하기에 자차만큼 편한 것은 없겠지요. 하지만, 차를 가지고 섬으로 들어가려면 일반 승용차 기준 왕복 200달러의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인원은 별도입니다.) 하루만 섬에 다녀오기에는 많은 비용이지요. 최소 섬에서 숙박을 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 버스 : 다른 많은 블로그에서도 이야기하였듯이 섬에는 주요 관광지를 순환하는 버스가 있습니다. 선착장에 내리시면 바로 버스를 탈 수 있기에 어렵지 않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요금은 가장 먼 포인트 룩아웃까지 가는데 성인 기준 $9.4(왕복)입니다. 꼭 왕복 티켓을 구매하시길 권해 드립니다. 왕복 티켓을 사시면 섬 내 버스가 다니는 곳에서 자유롭게 타고 내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버스가 많지는 않기에, 시간표를 보시고 이동 시간과 장소를 잘 고려하셔야 하네요.)

 그리고, 무엇보다 학생증이 있다면  할인(약 $5)을 받을 수 있기에 꼭 가지고 가시는 게 좋습니다.(배도 할인되나 버스가 많이 할인되네요.)

 

버스 크기와 종류는 다양합니다. 배에서 내려 위의 글자가 있는 버스를 타시면 됩니다. Gold cats와 선착장이 다릅니다. S.ferries를 이용하신 분들은 버스의 최종 종점까지 이동하면 됩니다. 

 버스를 이용하는 팁은 섬에서 다른 곳으로 이동(예. 포인트 룩아웃 <-> 아미티  포인트)을 하실 거면, 버스 루트 중간에 인터체인 (말이 인터체인지이지, 그냥 조그만 버스 정류장이네요.)에서 다른 곳으로 가는 버스를 갈아타시면 됩니다. 왕복 티켓을 구매하였다면 모두 이용 가능하네요. (버스 기사분께 여쭤봤습니다. ) 버스회사 홈페이지입니다. 타임테이블 등 필요한 정보는 아래의 홈페이지에서 찾으시면 됩니다. 

https://stradbrokeislandbuses.com.au/

 

  - 스쿠터 렌털 : 섬을 이동하는 또 다른 방법은 섬에 있는 스쿠터 렌털 회사를 이용하는 것 입니다. 선착장에 내리면 스쿠터 렌털 홍보 간판을 볼 수 있네요. 가격은 회사마다 다르겠지만, 제가 찾은 곳은 $75/1일 였습니다. 2명이 이동한다면 자동차보다는 스쿠터를 1대 빌려 이동하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브라운 레이크처럼 버스로 가지 못하는 곳도 많기에 나쁘지 않은 선택일 수 도 있습니다. 

https://scootersonstraddie.com.au/

개인적으로는 무난한 버스 여행을 추천드립니다. 당일 여행이라면 버스로도 충분히 관광이 가능하고, 무엇보다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크네요.

 

 이상으로 브리즈번 근교에 있는 노스스트래드브룩섬에 가는 방법과 섬 내 이동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네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섬의 주요 관광지와 먹거리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아무쪼록 섬에 가려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섬에서 찍은 사진으로 이번 포스팅은 마무리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