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재테크&경제정보/재테크&경제정보

호주, 해외 저렴한 송금 및 환전 어플 [와이어발알리] 장단점

반응형

와이어바알리

 

 

 송금을 해야 할 일이 자주 있다 보니 어떻게 하면 저렴하게 환전을 할 수 있는지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동안은 2~3군데 은행을 통해 환전 및 송금을 했었는데, 은행을 통해 송금을 하다 보면 수수료를 할인해 준다고는 하는데 솔직히 어떤 것을 할인해 준다고 하는지 잘 모르겠더군요. 그렇게 송금을 하다가 은행보다 저렴하고 편하게 송금할 할 수 있는 어플이 있어 같이 공유하면 좋을 것 같네요.

와이어 바알리[Wire Barley]

 "아시아 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모바일과 온라인 기반의 국가 간 송금 서비스"

 회사 홈페이지에서 소개하고 있는 문구입니다.  2012년 호주에서 송금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하네요. 은행이 아니라 어플을 통해 송금을 한다는 것이 조금 생소하기는 하지만 기본적으로 송금을 하는 방법은 비슷합니다. 송금할 금액과 방법을 정하고 송금받을 은행을 설정하면 쉽게 송금을 할 수 있습니다. 

믿을 수 곳인가?

 돈을 거래해야 하는 것이기에 당연히 가장 먼저 드는 질문입니다. 은행에서 거래를 한다 해도 언제나 위험은 존재하는데, 잘 알지 못하는 곳에서 송금을 한다는 것에 걱정이 드는 것도 사실입니다.

 다만 와이어바알리는 이미 많은 분들이 송금을 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나온 바로는 총 20만 명 이상의 회원과 지금까지 5억 달러 이상의 누적 송금 실적이 발생되었다고 하네요. 한국과 호주/뉴질랜드에서 송금을 할 수 있는 관련 법적 지위도 확보되었다고 하니 꽤 신뢰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장점

 1. 저렴하게 송금 가능(수수료 없음)

  역시 가장 큰 장점은 은행보다 저렴하게 송금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적용되는 환율도 저렴하지만, 얼마전부터 한국에서 해외로 돈을 보낼 때는 수수료 무료를 적용 하였습니다. 해외에서 한국으로 돈을 보낼 때는 수수료가 있지만 은행보다 저렴하다고 하네요. 

당사 홈페이지에서 타 은행과 송금 금액 비교 자료 

2. 간단한 송금과 인증

  여러 은행 어플을 통해 송금을 해보았지만, 개인적으로는 와이어바알리의 송금 방법이 더욱 간소하다고 느꼈습니다. 회원가입과 첫 거래 시 신분증 인증 등의 절차가 있지만, 특별히 어렵거나 복잡하다고 생각하지는 않았네요. 다만 신분 인증을 위해서는 약 1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단점

 1. 송금에 시간이 조금 소요됩니다. 

 첫 거래의 경우 2~3일의 시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이건 은행들도 시간이 걸리기에 어쩔 수 없는 것 같네요. 두 번째 거래부터는 빨라진다고 하니, 급한 돈은 미리미리 송금해 두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2. 송금할 수 있는 통화와 국가가 한정

  아직까지 모든 국가와 모든 통화가 송금이 되지는 않습니다. 약 20개 국가에 송금이 가능한데, 대부분 아시아 태평양을 기준으로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습니다.  그래도 우리가 주로 송금을 하는 국가들은 대부분 환전이 되기에 어려움은 없습니다.  다른 유럽 쪽에 많은 국가가 없는 것은 아쉽네요.

 3. 한 번에 송금 가능한 금액 한화 5,500,000원 

 많은 금액을 한번에 송금할 수는 없습니다. 와이어 바알리가 추구하는 방향이 소액 송금이기에 비즈니스나 큰돈을 송금하는 분들은 은행을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550만 원이 큰돈은 아니지만, 생활비나 학비 등을 송금할 때는 부족함이 없는 금액이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대상 서비스도 따로 진행하고 있는 것 같네요)

와이어 바알리 가입하기

 설명드린 와이어 바알리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입을 하면 송금 시 사용할 수 있는 보너스 쿠폰을 주니 사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가입을 하면 저에게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이 오네요. 감사합니다.^^)

 송금할 국가를 정하고 기본적인 정보들을 입력하면 됩니다. 개인의 신분을 증빙할 수 있는 면허증이나 주민등록증 등을 사진을 통해 개인의 신분을 인증하게 됩니다. 인증에는 하루가 걸리지 않았던것 같네요

 

wirebarley.app.link/v7 d42 XTsWab

 

WireBarley | Money Transfer

메시지가 들어오는 부분

wirebarley.app.link

 

이상으로 해외로 간편히 송금할 수 있는 송금어플에 대해서 이야기드렸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름 빼고는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송금어플과 와이어바알리라는 이름이 개인적으로는 매치가 잘 되지 않네요.ㅜ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