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일상과 정보/호주일상

브리즈번 근교 노스스트래드브룩섬 방문기 2탄 / 주요 방문지 알아보기

저번 포스팅에서는 브리즈번 근처에서 어렵지 않게 갈 수 있는 노스스트래드브룩섬 가는 법에 대해 이야기드렸네요. 섬에 가기 위한 페리 이용방법과 섬 안에서 이동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적었으니, 관련 정보가 필요하신 분은 아래 링크로 이동하여 글을 읽어보면 됩니다.

오늘은 노스스트래드브룩섬의 주요 관광지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정보를 알아보다 보니 섬에서 숙박을 하면서 여러 액티비티를 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으나, 오늘은 당일 여행 일정에 대해서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노스스트래드브룩섬은 남북으로 약 40km 정도 되는 작지 않은 섬이지만,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은 섬의 북부 지역에 많이 몰려 있기에 이동하는데 그렇게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노스스트래드브룩섬지도
노스스트래드브룩섬 버스 이동 지도

지도에서 보는 것처럼 섬의 주요 방문 지역은 총 3군데입니다. 먼저 배가 도착하는 던위치, 그리고 섬에서 가장 유명한 포인트 룩아웃과, 섬의 북쪽 끝에 있는 아미티 포인트입니다. 배에서 내려 버스를 타고 2군데를 이동하면 됩니다. 먼저 섬의 랜드마크인 포인트 룩아웃에 대해서 알려 드릴게요.

포인트 룩아웃 (Point Lookout)

애머랄드 바닷빛이 아름답습니다.

노스스트래드브룩섬을 방문하는 모든 사람들이 가장 먼저 방문하는 곳입니다. 섬의 북동쪽에 위치하여, 던위치에서 버스를 타시면 약 25분에서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중간중간 버스가 멈추나 고민하시지 마시고 마지막 종점에서 내리면 됩니다. (버스 기사분이 마지막 종점이라고 이야기해주네요.)

위의 표지판을 보셨다면 제대로 내리신 겁니다.

종점에 내리면 작은 놀이터가 보이고, 그 뒤로 걸어가면 포인트 룩아웃의 대표 산책로(?)가 나옵니다. 한 바퀴 돌아보는 데는 약 1시간 정도가 걸린 듯합니다. 개인마다 걸음속도가 다르기에 참고만 하시는 게 좋을 듯하네요.

종점 주변에는 식당과 가게들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곳이 종점 앞에 있는 피시 앤 칩스 가게인듯합니다. 하지만 위로 조금 올라가면 가게들이 조금 더 있습니다. 멀지 않으니 한번 둘러보고 메뉴를 결정하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버스 시간표를 보고, 얼마나 머무를지 먼저 확인을 하고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버스를 놓치면 다음 버스까지 적게는 한 시간 많게는 한 시간 반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그에 따라 식사를 먼저 할지 아니면 주변을 먼저 둘러볼지 결정하면 됩니다.

아이스크림 가게가 2개 있는데, 그중 직접 아이스크림을 만든다는 곳을 방문하였네요.

아미티 포인트 (Amity Point)

출처 : 노스스트래드브룩섬 홈페이지

저번 포스팅에서 이야기드렸듯이 포인트 룩아웃에서 아미티 포인 트로 이동하려면, 중간 인터체인지에서 버스를 갈아타야 합니다. 하지만 버스가 많지 않기에 먼저 버스 시간표를 꼭 확인해야 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12:50분에 포인트 룩아웃에서 아미티 포인트로 연결되는 버스가 있습니다. 당일 여행이라면 이를 이용하는 게 가장 좋을듯하네요. 이후에도 버스가 있기는 하나 아무래도 오후에 섬에서 나오려면 시간이 빠듯할 듯하네요.

섬의 홈페이지에서는 해당 지역에서 부시워킹, 수영, 낚시, 스노클링 등 많은 액티비티가 가능하다고 나와 있네요. 시간을 갖고 섬을 방문하신 분이라면 들려봐도 좋을 듯합니다. 선셋을 감상하기에도 좋은 지역이라고 홍보하고 있네요.

브라운 레이크(Brown lake) & 블루 레이크 (Blue lake)

배가 정착하는 던위치에서 약 4km 정도 거리에(걸어서 한 시간) 브라운 레이크가 있습니다. 버스가 가지 않아서 이동에 조금 어려움이 있을 수도 있으나, 던위치에서 멀지 않기에 택시 등을 이용해서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 듯합니다. 가보지는 못했지만, 다른 분들의 블로그에서 보니 독특한 풍광이 매력적이라고 하네요.

이상으로 노스스트래드브룩섬의 주요 방문 포인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외에도 많은 매력적인 지역이 있으나, 모두 다 소개하기는 어려울 듯하네요. 당일 여행을 한다고 하였을 때, 아마도 최대한 방문 가능한 곳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노스스트래드부룩섬의 홈페이지 링크를 걸어드립니다. 추가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해당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정보를 얻으시면 좋을 듯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여행을 하면서 필요했던 부분과 여행 팁에 대해서 공유하고자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