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관심사

[구글 애드센스 3번째 승인 거절] 개인적으로 생각한 문제점과 사이트를 검토 중 입니다 해결 팁

반응형

 지금의 블로그에 글을 본격적으로 올리기 시작한 것이 5월 중순이었습니다. 지금까지 약 60여 개의 글을 올렸네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첫 번째 목표는 많은 사람들처럼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었습니다. 

 글 10개로 한 달 만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는 분들도 보기는 했지만, 저에게는 그럴 능력은 없는 것 같았기에 계획은 8월 안에 승인을 받는 것이었습니다. 3개월 이상의 시간이면 글의 개수도 어느 정도 될 것이고 승인을 받기 위한 충분한 기간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오늘 3번째 승인 거절 메일을 받으면서 8월 안에 승인을 받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해졌습니다. 솔직히 네이버 블로그에 꽤 오랫동안 글을 적어왔기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것에 대해서 크게 걱정을 하지는 않았습니다. 일정 이상의 시간과 노력을 들이면 충분히 받을 수 있을 거라 생각했는 생각보다 쉽지가 않네요.

 계획했던 시간이 지나니 이제 슬슬 마음이 급해지네요. 다음 신청에는 꼭 승인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그동안 신청했던 결과와 내용들을 같이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첫번째 신청 (승인 거절)

신청시점 : 6월 중순경 (실수로 구글 메일이 다 삭제되면서 정확한 기록을 찾을 수가 없네요)

포스팅 숫자 : 약 20개 내외

답변 시점 : 7월 초

승인 거절 사유 : 가치 있는 인벤토리 콘텐츠 없음

다음 신청 준비 : 첫 번째는 일단 한번 신청을 해보자 하는 편한 마음으로 했기에 거절을 받아도 크게 신경을 쓰지는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포스팅 숫자가 적었나 하는 생각에 포스팅 숫자를 늘리는데 노력을 들이기로 하였습니다.

기타 사항 : 승인 신청 이후 결과를 받기까지 2주 이상의 시간이 걸렸습니다. 인터넷을 찾아보니 무한 검토에 빠진 분들이 많더군요. 글을 찾아보며 코드 위치 등을 바꾸는 등의 작업을 했지만 생각하기에 큰 도움이 되지는 않는 듯했습니다. 

2. 두 번째 신청 (또 승인 거절)

신청시점 : 7월 말 8월 초 (역시 메일이 삭제되며 정확한 기록을 찾을 수 없네요)

포스팅 숫자 : 40개 이상

답변 시점 : 8월 12일

승인 거절 사유 : 가치 있는 인벤토리  콘텐츠 없음

다음 신청 준비 : 어느 정도 포스팅 숫자가 되었고 내용도 충실했다고 생각했는데 거절에 조금 의아했습니다. 그리고 적지 않은 노력을 들였다 생각했기에 조금은 좌절(?)하였네요. 두 번째 거절 이후에는 카테고리를 조금 정리하였습니다. 빈 카테고리가 있으면 어렵다는 인터넷 글을 보고 카테고리를 정리하였네요. 그리고 지속해서 포스팅 숫자를 늘리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1일 1포스팅 노력)

기타 사항(사이트를 검토 중입니다 무한루프): 역시 신청 후 결과를 알기까지 2주 가까운 시간이 흘렀습니다. 역시 코드 위치 바꾸기 등을 하였는데 별 효과가 없는 것 같았습니다. 그동안에는 애드센스 코드를 드래그 복사하여 HTML에 추가하였는데, 혹시나 하는 마음에 밑이 있는 "복사하기" 버튼을 활용하여 HTML에 추가하였습니다. 그 이유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이후에 바로 결과를 받기는 하였습니다. 혹시 무한루프 "사이트를 검토 중 입니다"를 겪고 계신 분들이라면 이 방법을 시도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3. 세 번째 신청 (계속 승인 거절)

신청시기 : 2020.08.27

포스팅 숫자 : 61개

답변 시점 : 2020.08.28

승인 거절 사유 : 코로나로 인한 서비스 지연

기타 사항 : 거절을 다시 받기는 했지만 그래도 답변이 빨라서 좋았습니다(?). 역시 코드를 드래그 복사하지 않고 복사하기 버튼을 활용하여 HTML에 삽입하였네요. 

4. 그리고 네 번째 신청 준비

4번째 신청을 위해 지금 이 글을 쓰고 있습니다. 정말 기대를하고 3번째 신청하였기에 또 승인이 거절되어 실망이 컸습니다. 그리고 기존 2번의 거절과는 거절 이유가 달랐기에 이제 무엇을 해야 하나 고민이 드네요. 그래도 포기할 수 없기에 다시 신청하기 위해 준비를 해봅니다. 

 1. 카테고리를 다시 정리하였습니다. 기존에는 카테고리를 정리하는 수준이었는데 이번에는 필요 없는 카테고리를 지우고 역시 글을 몇 개 삭제하였습니다. 다른 글들을 보니 카테고리가 많으면 좋지 않다고 하여 현재 대분류 4개로만 정리하고 카테고리 순서를 바꾸었습니다. 

 2. 포스팅 숫자 늘리기. 그동안 포스팅 내용은 충실했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짧은글과 사진을 많이 쓴 글은 좋지 않다고 하여 그동안 포스팅들의 내용들은 이를 준수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양을 늘리는 것이 더욱 유리할 것 같아 지속적으로 포스팅 숫자를 더 늘려야 겠네요. 

 

  8월 마지막 날에 4번째 신청을 다시 도전해볼 생각입니다. 계획했던 8월 내 승인은 결국 하지 못하겠지만, 8월 내 신청 후 승인이라도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조금은 급하지만 다시 신청하려 합니다.  4번째 신청에는 꼭 승인이 되어 승인 후기를 올렸으면 좋겠네요. 이 그을 보고 계신 분들이라면 아마도 승인이 계속 지연되거나 승인 거절을 받으신 분들일텐데  다같이 빨리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으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