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재테크&경제정보/주식

2020년 2월 공모주 청약 일정(2월 2일자 수정 공지)

반응형

 1월 말 2월 공모주 일정을 알려드렸으나, 2월 2일 현재 2월 공모주 일정이 일부 수정되어 일정을 내용을 다시 알려드립니다. 

 우선 5~8일 공모 예정이었던 네오이뮨텍이 3월로 공모 일정을 늦추면서 2월에는 8개의 기업이 공모를 진행하게 됩니다. 그리고 나오씨엠에스가 공모 일정을 2월 말로 연기하였습니다. 

------------------------------------------------------------

 어느새 2020년 1월도 끝나가네요. 새해 첫 월이라 1월 공모주는 조금 늦게 시작되어 현재 아이퀘스트 1개의 공모주 일정만 남겨놓은 상태입니다.

 

 1월 공모주 일정은 균등배정과 차등 배정이 혼재되어 조금 혼란스러웠지만, 2월에는 모든 공모주가 균등배정으로 진행되기에 공모주 참여자 입장에서 조금은 수월하게 참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20년 2월 공모주 청약 일정(수정)

# 2월 상장주 특징

 2월에는 설 때문인지 총 9개의 회사가 공모를 진행합니다. 다른 달보다 많은 숫자는 아닙니다. 한동안 바이오 회사들의 상장 러시였는데 이제는 조금 진정이 되는 것인지 2월에는 바이오주가 많지 않습니다. 

 

 2월 공모 기업의 숫자도 줄어들었지만, 날짜 중복이 많기 때문에 자금의 여유가 많지 않다면 본인의 투자 자금을 고려하여 효과적으로 청약을 고려해야 할 것 같습니다. 

# 2월 청약 관심 종목

 지금 우리나라 주식시장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바이오, 2차 전지, 반도체 기업들을 하나씩 살펴봤습니다. 

 - 네오이뮨텍

 제넥신이 총 25%의 지분을 가진 최대 주주입니다. 특이한 점은 미국 바이오 기업이지만 우리나라 코스닥 시장에 상장을 합니다.(창업자가 한국인이라고 하네요)

 예상 기업가치는 공모가 기준 5,512억~6,533억 원이지만, 현재까지 매출이 없으며 기술특례로 상장이 됩니다. 대부분의 바이오 기업들이 그런 것처럼 미래의 추정 수익으로 가치를 평가했습니다. 

 바이오 기업의 경우 성장성이 무한하기는 하지만, 현재는 현금창출 능력이 없기에 투자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할 것 같네요.

 - 유일에너테크 

 친환경 에너지 제조 장비 회사로 요즘 높은 성장성을 가진 2차 전지 관련 사업을 포함한 연료전지, 태양전지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2018년에는 영업이익이 적자였지만, 2019년 470억 매출과 11억의 영업이익 실적을 달성하였습니다.  대부분의 매출은 이차전지 자동화 조립장비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 오로스테크놀로지

 반도체 관련 회사로 노광공정 장비인 반도체 웨이퍼의 MI 장비 제조를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2019년 기준 약 269억 원의 매출과 9.8억 원의 영업이익 실적을 달성하였습니다.

 

 국내 반도체 시장의 경우 당분간 지속적인 성장을 예상하고 있는 분야이기도 합니다. 

 

 이상 2월 공모주 일정과 관심 회사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2월에도 모두 성투하길 바랍니다. 

 

반응형